메타헬스케어-네오드림스, 코로나19 극복 협력 > news

본문 바로가기

메타헬스케어-네오드림스, 코로나19 극복 협력

본문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간 융합과 시너지 창출 기대
'마인드인'과 '아리모 헬스' 융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6375e13e06f6bd4a7f98ee01fd740170_1608018280_219.jpg

김신실 메타헬스케어 대표(왼쪽)와 김종우 네오드림스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힐링산업협회 제공.
감성라이프 토털헬스케어 전문기업 메타헬스케어와 디지털 이노베이터 기업 네오드림스가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건강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서비스에 나서기로 했다.

메타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마인드인’으로 유명하다 마인드인은 일상에서 나의 심리상태를 쉽게 파악해 스스로 자신의 건강한 일상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멘탈케어(정신건강관리) 솔루션이다. 측정 소요시간이 1분으로 매우 신속하며, 디지털 모바일 카메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측정이 용이하다.

특히, 메타헬스케어는 마인드인을 시작으로 유전자 검사를 기반으로 하는 맞춤건강관리 코칭서비스 '메타진케어' 등으로 빅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네오드림스는 삼성헬스 기반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관리서비스인 ‘아리모헬스’로 알려진 글로벌 디지털 이노베이터 기업이다. 아리모 헬스는 사용자에게 올바른 건강습관을 갖도록 해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대기업 임직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또 기업의 사회참여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국민체력100인증 제도에 기여를 하고 있다. AI(인공지능)를 통한 미션제공과 코칭, 걷기 도전, 홈트서비스 등과 본인의 라이프로그를 분석하는 등 개인화된 서비스가 특징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아리모 헬스와 정신건강관리솔루션 마인드인을 융합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호 플랫폼을 통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정신건강관리 융합상품 상호 업무 협력 △마인드케어와 AI헬스 코칭 솔루션의 양사 플랫폼을 통한 공급 체계 구축 △공동 대외활동을 통한 상호협력 및 보유 콘텐츠 공유 등이며, 두 회사는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관련 사업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신실 메타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토털 건강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개인은 물론 고객의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있는 단체나 기업에서도 쉽게 토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우 네오드림스 대표는 "향후 특별관리가 필요한 고위험군 임직원에 대한 건강 모니터링이나 회사에서 필요한 특수 관리대상 위험업무 직군에 대한 건강 모니터링, 위험감지 및 알림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두 회사는 복건복지부 주관사업인 건강친화인증기업의 제도화에도 적극 참여해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메타헬스케어와 네오드림스는 사단법인 힐링산업협회 회원사로 활동을 하고 있다. 힐링산업협회 관계자는 "메타헬스케어와 네오드림스의 업무협력 뿐만 아니라 협회 소속 다른 기업과의 융합서비스 모델도 곧 선보일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는 협회가 추구하는 회원사간의 시너지를 통해 건강사회구현에 이바지할 것은 물론, 해외 진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배 기자
youngboy@daum.net

출처 : 스트레이트뉴스(http://www.straightnews.co.kr) 

© 2019 META HEALTHCARE, INC. ALL RIGHTS RESERVED